내생애 첫도서관 소개

내 생애 첫 도서관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이용자가 거주하는 관내 도서관 소장도서를 집에서 택배를 통해 대출 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STEP1 회원가입, STEP2 회원인증, STEP3 자료신청, STEP4 자료대출, STEP5 자료반납, STEP6 반납확인

회원가입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에 웹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관내 도서관에 “가입신청서”와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등 확인서류 제출

회원인증

관내 도서관에서 가입신청 서류를 확인한 후 회원인증, 관내 도서관 대출회원이나 임산부 및 생후 1년 이내 영유아가 아니신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자료신청

원하시는 자료를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에 접속하여 도서를 검색한 후 “대출신청”합니다.

자료대출

대출해당 도서관에서 대출신청을 확인하고, 지정택배사(대한통운, 한진택배)를 이용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자료반납

원하시는 자료를 다 보신 후 대출기간 내에 받으신 택배용 행낭가방에 다시 자료를 담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의 메인화면 상단의 나만의도서관 메뉴의 내생애첫도서관 현황 메뉴로 반납하고자 하는 자료를 선택후 자료반납 버튼을 클릭하면 자료 반납접수가 완료 됩니다. 자료 반납후 공휴일을 제외한 다음날에 기사님이 방문합니다.

반납확인

택배가 해당 도서관에 도착하면, 반납을 확인하고 도서관 자체 시스템과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내 생애 첫 도서관서비스 시스템에 “완료”상태로 처리됩니다.